본문 바로가기
정보

슬리핑퀸즈 룰 간단 정리

by 트위티한하루 2021. 1. 5.

잠자는 여왕을 깨워라! Sleeping Queens Card Game

 

 

 

슬리핑 퀸즈 게임은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처음에는 기억해야 할 사항이 많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한번 룰을 익히면 그 다음부터는 즐겁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 >

2~5입니다. 개인적으로 사람이 많을 수록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 승리하는 조건 >

1. 2~3이 게임을 할 때는 여왕카드 5을 모으거나 자신이 가진 여왕 카드의 숫자의 합이 50인 사람이 승리합니다.

 

2. 4~5이 게임을 할 때는 여왕카드 4을 모으거나 자신이 가진 여왕 카드의 숫자의 합이 40인 사람이 승리합니다.

 

3. 여왕이 모두 깨어났을 때는 자신이 가진 여왕카드의 숫자의 합이 가장 높은 점수인 사람이 승리합니다.

 

 


카드는 총 79장입니다. 뒷면이 붉은색의 카드 초록색의 카드로 2종류가 있습니다.

 

- 뒷면이 붉은색인 카드( 숫자카드 : 1부터10까지  4장씩, 총 40장 / 능력 카드 27장 )

 

- 뒷면이 초록색인 카드( 여왕 카드 12장 )

 

 


 

숫자카드

숫자카드는 아무 능력이 없기 때문에 다른 카드를 얻기 위해 많이 내려놓는 것이 중요하다.

 

내려놓을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1. 아무 숫자카드 하나 내려놓고, 더미에서 새로운 카드 1장 가져오기 - 기본

 

2. 같은 숫자카드 2장을 내려놓고, 더미에서 새로운 카드 2장 가져오기

 

3. 숫자의 합을 완성시켜 3장 이상의 카드 내려놓고, 더미에서 새로운 카드를 내려놓은 만큼 가져오기

 

2번 예시 : 같은 숫자카드 2장 내려놓고 새로운 카드를 더미에서 2장 가져오면 된다.

 

3번 예시 : 자신의 손에 숫자카드 4,4,8이 있을 경우 4+4=8 숫자의 합을 완성시킬 수 있다. 총 3장을 내려놓고 새로운 더미에서 3장을 가져오면 된다.

 

숫자카드 4는 같은 숫자카드이기 때문에 2번 예시가 적용되지만 숫자카드 8번이 있을 경우 3번 예시도 적용되어 더 많이 내려놓을 수 있는 방법인 3번 예시 방법으로 총 3장을 내려놓는 것이 더 이득이다.

 

1+4=5, 3+7=10처럼 숫자의 합이 완성이 될 경우 모두 3번 예시에 적용된다.

 

꼭 3장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숫자카드 1,2,4,7을 갖고 있을 경우 1+2+4=7 이렇게 낮은 숫자의 합이 높은 숫자로 완성된다면 총 4장을 내려놓을 수 있다. 

 


 

능력 카드 

왕카드, 광대카드, 용 카드, 기사카드, 물약카드, 요술봉 카드로 구성되어있다.

 

왕카드

총 8장으로, 잠들어있는 여왕을 깨우는 능력이 있다.

 

여왕 카드를 한 장 골라 뒤집어서 자신의 앞에다 놓으면 된다.

 

광대 카드

총 5장으로, 광대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처럼 랜덤으로 기쁨을 주는 능력이 있다.

 

광대 카드를 내면 붉은 색 카드 더미에서 한장을 뒤집는다.


뒤집은 카드가 숫자카드일 경우, 광대카드를 낸 사람의 왼쪽부터 숫자카드의 숫자만큼 세어 그 사람이 여왕을 한 명 깨운다.

 

예를 들어, 뒤집은 숫자카드가 5일 경우 광대 카드를 낸 사람 왼쪽방향으로 5번째 사람이 여왕 카드를 한번 뒤집을 수 있다.

 

광대카드를 낸 사람이 당첨이 될 수도, 다른 사람이 당첨이 될 수도 있는 랜덤 카드이다.


뒤집은 카드가 숫자카드가 아닌 다른 능력 카드일 경우, 그 능력 카드를 자신이 가진 후 자신의 차례를 한번 더 진행한다.

 

예를 들어, 광대 카드를 냈는데 더미에서 뒤집은 카드가 용 카드 일 경우.

 

용 카드를 자신의 손에 가져온 후 손에 든 카드 중 하나를 버리는 더미에 내려놓고 능력이나 숫자를 진행한 후 더미에서 새로운 카드 한 장을 가져오며 자신의 차례를 마친다.

 

기사 카드(사진에서 왼쪽에 위치한 카드)

다른 플레이어의 여왕 중에 한 명을 빼앗을 수 있는 공격 능력이 있다.

 

전쟁을 일으켜 다른 나라의 여왕을 빼앗아온다고 기억하면 편하다. 상대방이 여왕 카드 여러 개를 가지고 있다면 숫자가 높은 여왕을 빼앗아 오는 것이 유리하다. 


용 카드(사진에서 오른쪽에 위치한 카드)

기사 카드의 공격을 방어해주는 능력이 있다.

 

용이 나를 공격할 것 같이 생겼지만 용이 나의 수호신으로서 지켜준다고 기억하면 편하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기사 카드로 나의 여왕 카드를 공격한다고 지목했을 때 용 카드를 내면 상대방의 공격이 무마된다.

 

새로운 더미에서 상대방도 한 장 가져가고 자신도 한장 가져온 후 기사 카드를 낸 사람의 오른쪽 사람이 게임을 다시 진행하면 된다.

 


 

물약 카드(사진에서 왼쪽에 위치한 카드)

여왕을 다시 잠들게 하는 능력이 있다.

 

다른 플레이어의 여왕 중 한 명을 골라 공격하여 중앙에 위치한 잠들어 있는 여왕 더미에 다시 뒤집어 놓는다.


요술봉 카드(사진에서 오른쪽에 위치한 카드)

물약 카드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물약의 마법을 풀어준다고 기억하면 편하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물약 카드로 나의 여왕 카드를 공격한다고 지목했을 때 요술봉 카드를 내면 상대방의 공격이 무마된다.

 

새로운 더미에서 상대방도 한 장 가져가고 자신도 한장 가져온 후 기사 카드를 낸 사람의 오른쪽 사람이 게임을 다시 진행하면 된다.

 


 

 

여왕 카드

총 12장. 카드 오른쪽 윗편에 적힌 숫자가 높을수록 승리하기 유리하다.

 

하지만 높은 숫자는 다른 사람이 공격할 확률이 높다.

 

적은 숫자의 여왕 카드를 많이 보유하는 것도 승리의 방법 중 하나이다.

 


 

- 특별한 능력을 가진 여왕카드 -

장미 여왕 :  숫자가 5점으로 적긴 하지만 다른 여왕을 한 명 더 깨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장미여왕은 친화력이 좋다고 기억하면 편하다. 


고양이 여왕과 강아지 여왕 : 플레이어 당 한 장씩 갖고 있을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한 플레이어가 두 카드를 함께 갖고 있을 수는 없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같이 있으면 싸워서 떼어 놓아야 한다고 기억하면 편하다.

 

예를 들어, 강아지 여왕 카드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고양이 여왕을 깨웠을 경우, 다시 고양이 여왕을 뒤집어 잠재우고 자신의 차례를 마치면 된다.


 

< 게임 시작하기 >

 

1. 뒷면이 초록색인 카드(여왕 카드 12장)를 잘 섞어준다.

 

2. 초록색이 보이도록 뒤집어진 상태로 가로 3줄, 세로 4줄로 놓아준다. 

 

 


 

3. 뒷면이 붉은색인 카드(숫자카드, 능력 카드)를 잘 섞어준다.

 

4. 섞어준 붉은색 카드를 먼저, 플레이어에게 각각 5장씩 나누어주고 남은 나머지 카드를 엎어서 더미를 만든다.

 

5. 모두가 가져가기 편하도록 뒤집어 놓은 여왕 카드중앙에 포개어 놓는다. 이 카드 더미는 새롭게 뽑는 카드.

 

6. 카드를 버리는 더미는 새롭게 뽑는 더미 옆에 만들어준다. (카드를 버릴 때는 카드의 앞면이 보이도록 내려놓아 준다.)

 


7. 순서를 정하고 시계방향으로 진행한다.

 

8. 자기 차례가 되면 한 장을 내려놓고 능력이나 숫자카드를 진행한 후 새로운 카드 더미에서 가져온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가 끝날 때에 항상 다섯 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 주의할 점 -

 

각자 손에 든 5장의 카드는 상대방이 볼 수 없게 해야 한다.

 

깨운 여왕 카드는 자신의 앞에 모두가 볼 수 있게 내려 놓아준다.

 


 

왜 이렇게 복잡하고 기억해야 할 점이 많아!라고 생각이 들 것이다.

 

하지만 차근차근 룰을 익히다 보면 공격하고 방어하는 전략을 발휘할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와 협동하여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를 제지할 수도 있어 재미있어진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게임시간 되세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 픽사베이  (0) 2021.01.16
샐러드 드레싱 꿀조합  (0) 2021.01.08
abalone 클래식 게임 간단 정리  (0) 2021.01.07
연애력 테스트 모음  (0) 2021.01.06
인천공항 정기권  (0) 2021.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