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 픽사베이

by 트위티한하루 2021. 1.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이나 PPT 만들 때 유용한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픽사베이 링크 ▶pixabay.com/


요새는 함부로 남이 소중하게 찍은 사진을 사용할 수 없는 시대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구글에서 아무 사진이나 긁어서 올리면 나중에 곤란해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의 대표적인 사이트 픽사베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픽사베이 홈페이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2.1 million이 넘는 사진을 갖고 있다고 나와있네요.

 


 

 

예를 들어, love라고 검색했을 때 이런 종류의 이미지가 나와요. 

 

상단에는 저작권 있는 사진을 홍보하기 위해서 광고로 올라와있고요.

 

하단에는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들이 나와있어요. 

 

 

Sponsored Images iStoke이라고 나와있는 곳은 유료 이미지 사진이에요.

 

만약, 상업적으로 제작할 때 저작권이 있는 사진을 합당한 돈을 지불하고 쓸 수 있으니까 이런 사진을 이용하면 좋겠죠?

 

 

love라고 검색 했을 때 무료인 사진도 34,866개나 있을 정도로 많아요.

 

사진이 트랜디 하지는 않지만 고퀄리티를 가진 사진도 꽤 있어서 블로그 하실 때나 피피티 자료를 만드실 때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픽사베이의 좋은 점은 무료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 외에도, 영어와 한글 모두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다른 무료 사진 사이트는 한글로 검색이 안 되는 곳도 있어서 검색할 때마다 종종 번역을 해야 할 때가 있어 불편했거든요. 픽사베이에서는 그런 걱정 없이 한글로도 충분히 검색이 용이해서 편리하게 쓸 수 있답니다.

 


 

 

사진 말고도 Illustration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시면 주제에 맞게 일러스트 그림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love라고 검색했을 때 이렇게 사진이 아닌 그림이 나와요. 

 

직접적인 사진 말고 그림이나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싶을 때는 illustration코너에 들어가서 원하는 그림을 찾으시면 돼요.

 


 

Vectors 코너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vector grapic형태의 이미지가 나와요. 

 

Vetor grapic의 장점은 이미지 파일 크기가 작고,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해도 깨지는 현상이 없다고 해요.

 

타투 및 헤나 도안이나 스티커를 만들 때 좋을 것 같네요.


 

 

픽사베이는 무료 사진 외에도 videos코너에 들어가면 이렇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영상이 있어요.

 

학교 홍보 영상이나 개인소장 영상에 쓰기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이 찍은 영상과 무료로 다운로드한 퀄리티 좋은 영상과 합치면 보다 전문가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영상 만들 때 음악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 픽사베이 music코너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무료음원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네요!

 


이 좋은 걸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이제 저도 많이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유용하게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 사진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샐러드 드레싱 꿀조합  (0) 2021.01.08
abalone 클래식 게임 간단 정리  (0) 2021.01.07
연애력 테스트 모음  (0) 2021.01.06
슬리핑퀸즈 룰 간단 정리  (0) 2021.01.05
인천공항 정기권  (0) 2021.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