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공항 정기권

by 트위티한하루 2021. 1. 3.

인천공항 주차장 정기권

인천공항에 자주 왕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주차장 정기권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볼까요?

 

1. 정기권 관리 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페이지를 내리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신규 발급 신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잠깐, 신청 전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신규 발급 고객이시라면 자격 확인을 거쳐야 해요.

 

 

정기권을 발급할 수 있는 자격 대상자는 총 4종류로 분류돼요.

 

1) 공항공사 - 인천국제항공사의 임직원

2) 상주기관 - 인천국제공항에 상주하는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 단체인 상주기관 관계자

3) 입주업체 - 인천국제공항에 입주하여 공항 운영에 참여하는 입주업체 관계자

4) 협력업체 - 인천국제 공항과 계약을 체결하여 공항시설을 관리, 운영하는 업체 및 기타 관련 업체

 

4가지 중 해당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자격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3.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자신과 관련된 목록을 선택하기 버튼을 누른다.

 

 

정기권 신청은 한 구역에 한하여 1인 1대만 신청이 가능해요.

 

 

그리고, 한 번에 최대 3개월까지 신청할 수 있고, 심사승인 기간 동안에는 일반요금을 내고 이용하셔야 해요.

 

온라인이지만 평일 16시까지 신청 가능(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승인 불가)하고, 16시가 넘으면 다음날로 넘어가니 주의해주세요.

 

신청할 때 꼭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있어요.

 

- 신규 신청일 경우에는 재직 증명서(3개월 이내), 차량등록증이 필요해요.

 

- 만료일 시점 3개월 이내 기간 연장일 경우에는 증빙 서류가 필요 없어요.

3개월 후 기간 연장 신청 시에는 재직 증명서가 필요해요.

 

- 차량을 변경하고 싶을 땐 차량등록증이 필요해요.

 

이외에 가족 명의 차량이거나 리스/렌털 차량일 경우에는 추가 증빙 서류가 필요하니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서류를 준비하셨다면 다음 입주한 기관이 맞는지 확인하고, 이용자 등록, 신청정보 입력을 하시면 신청이 완료돼요.

 

신청이 완료되셨다면 어디서 주차할 수 있는지 이용구역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용구역은 크게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로 나눠져요.

그다음, 유료와 무료로 나눠지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정기권 전용 사용자 입구를 쉽게 그림으로 알아볼까요?

제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에서는 P2 주차타워, P1 주차타워 쪽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입구가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화물터미널 정기주차권 이용차량에 대한 안내 공지가 새롭게 올라왔어요. 화물터미널을 이용하는 화물차량에 대하여 정기권 요금 감면을 연장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까지 정기주차권 50% 감면 혜택이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이용해 보세요~!

 

 

 

추가적으로 다자녀 차량에 대한 공지도 올라왔어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공지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 미입력으로 인해 문자메시지가 안 오는 경우에 대한 민원이 많았는지 2020년 11월 05일부터 신규 고객은 휴대전화 번호 미등록 및 기타 연락처 등록 시 신청이 불가하다고 해요. 

 

 

정기권을 이미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다시 신청하실 필요 없이 연장 신청으로 기간을 늘리시면 돼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만료되기 7일 전에 신청을 해야 해요. 그래야 신청이 지연이 되거나 오류가 났을 때 끊기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요.

 

 

정기권을 잘못 결제했을 때나 발급 취소하고 싶을 때 환불신청을 해야 하잖아요. 이때 발급 수수료 5천 원이 공제되니 신중히 생각해보고 환불 신청하는 게 좋겠죠?

 

정기권이 시작일이 도래하지 않은 달에 관해서는 전액 환불 가능하다고 해요. 정기권 시작일로부터 7일이 지나면 환불금액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고, 헷갈리시는 분들은 예시를 참고해주세요.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이외에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홈페이지를 바로 들어가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주소 링크를 남겨놓을게요.

:: 인천공항 정기권 관리 시스템 :: (airport.kr)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 픽사베이  (0) 2021.01.16
샐러드 드레싱 꿀조합  (0) 2021.01.08
abalone 클래식 게임 간단 정리  (0) 2021.01.07
연애력 테스트 모음  (0) 2021.01.06
슬리핑퀸즈 룰 간단 정리  (0) 2021.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