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

by 트위티한하루 2021. 1. 13.

작년 말에 건강검진과 함께 받았던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를 드디어 받게 되었어요.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는 언제 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암 여성의 자궁입구에 발생하는 암으로 예방접종이 가능한 유일한 암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맞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여성의 암 발병 비중 중 자궁경부암이 약 9%를 차지한다고 해요. 9%면 예방접종으로 막을 수 있는 암에 비해 꽤 많은 비율이죠?

 

자궁경부암은 조기 발견이 가능하며, 조기발견될 경우 간단한 수술 치료로 완치가 가능한 암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드라마 청춘기록에서도 사혜준 역 배우 박보검 씨가 자궁경부암 백신을 친구들과 함께 맞는 장면이 나왔었는데요.

 

이렇게 미디어에서도 자궁경부암을 예방접종으로 남녀구분없이 주사를 맞아서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어서 참 좋다고 생각을 해요.


자궁경부암의 주원인은 HPV 감염으로 발생하는데요.

 

이 바이러스는 대체로 성관계를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에 상관없이 모두 감염될 수 있어요.

 

자궁이 없는 남성은 암에 직접적으로 걸리진 않지만 바이러스를 전달하는 역할이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또 다른 여성을 감염되게 하거나 재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남성분들도 함께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자궁경부암 검진 과정 ▶blog.naver.com/tweetietwenty/222181829115

 

자궁 경부암 검진 과정 및 후기는 제 네이버 블로그에 적어 놨어요! 

 

처음 검사받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하게 포스팅했어요.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는 생각보다 엄청 간단했어요.

 

 

우편으로 받을 수도 있고, 다시 병원을 찾아가서 서류를 받을 수도 있어요.

 

저는 거리가 있는 병원에 가서 검사했기 때문에 우편으로 받기를 선택했어요.

 

통지서가 도착하는 기간은 검사 결과가 나오는 시간을 합쳐서 1-2주 정도 걸린다고 안내를 받았어요.

 


 

총 2장으로 되어있는데 한장은 봉투 투명 비닐 쪽에 주소가 보이는 종이로 주소만 적혀 있어요.

 

아무래도 개인적인 내용이다 보니 검사지 내용이 나오는 종이를 가려주는 역할도 해요.

 

다른 한장은 검사 결과에 대해 나와있는데, 특별한 내용은 적혀 있지 않고, 이상이 없는 정상 소견이라고 적혀있어요.

 

제가 평소에 자궁 쪽이 안 좋아서 걱정을 살짝 했었는데 다행히도 결과가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자궁 경부 세포진 검사라고 해서 어렵게 들리지만 자궁쪽 세포를 살짝 떼어내어 검사를 해보는 것이에요.

 

초기에 발견할 수 있으니 생각보다 아프긴 하지만 꾸준히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래쪽에는 추가 설명이 나와있었어요.

 

만약 해당 자궁경부암 쪽으로 결과지에 요양급여가 필요하다고 쓰여있을 경우, 이 서류 자체가 진료의뢰서 대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른 병원에 가서 또 진료를 받아 진단서를 받을 필요 없이 종합전문 요양기관에서바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여기까지 제가 받은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강 검진 결과 통보서  (0) 2021.01.13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0) 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