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구강 검진 결과 통보서

by 트위티한하루 2021. 1. 13.

작년 말에 구강 검진받은 결과 통보서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보통 치과와 달리 건강검진 센터에서 구강 검진을 받을 때는 진료가 매우 빨리 끝나요.

 

개인적으로 체감상 30초도 걸리지 않은 것 같아요.

 


 

구강검진을 너무 믿지는 마시고 주기적으로 치과에 가셔서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한 번에 돈이 왕창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미리 검사받지 않아서 문제가 생기면 자기만 손해니까요.

 

 

 

제 검사 결과에는 구강건강인식에 문제가 있다고 나와있고 구강건강 습관에도 문제가 있다고 체크되어있어요.

 

검사하기 전, 스스로 구강에 대한 설문조사 항목을 작성해야 하는데요.

 

이때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강 건강인식이나 구강 건강 습관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고치면 좋을지도 나와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검사 항목에 대해 자세한 명칭 설명이 나와있었어요.

 

수복 치아가 뭔가 했더니 금, 레진, 아말감 같은 재료로 충치치료를 한 치아네요.

 

그 외에도 우식치아, 인접면 우식 의심 치아, 상실 치아, 치은염, 치석에 대해서도 적혀 있어요.

 


 

치면세균막 검사는 만 40세만 해당되는 검사라 저는 해당되지 않아서 받아보지 못했어요.

 

충치가 있는지, 잇몸병이 있는지 알아보는 검사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구강 검진 결과 통보서는 1장으로 마무리됩니다.

 

모두 구강 건강검진 미리 하셔서 치아건강 잘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  (0) 2021.01.13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0) 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