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by 트위티한하루 2021. 1. 13.

 

 

드디어 작년 말에 받았던 건강검진에 대한 결과 통보서를 받았어요!!

 

 

 

전체적인 건강검진 소견은 정상이었어요:)

 

조금 걱정했었는데 다행이에요.

 


 

혹시 건강검진 통보서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첫 장에는 별다른 내용없이 생활습관만 조금 고치라고 되어있어요.

 

건강검진하기 전에 작성하는 건강에 관련된 설문조사 서류가 있는데요. 그 문항에 제가 운동을 별로 안 한다고 체크해놔서 이런 결과가 나왔나 봐요ㅠ

 

하루 30분 이상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을 하라고 적혀있네요.

 

 

두 번째 장에는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나와있어요.

 

계측검사항목에서는 체질량 지수, 복부비만, 시력, 청력, 고혈압에 관한 측정지수나 위험 수준인지 평균인지 나와있어요.

 

간호사님이 측정해주신 허리둘레, 키, 몸무게, 시력, 청력 측정 결과가 치수로 적혀있어요.


 

혈액검사항목에서는 빈혈, 당뇨병, 콜레스테롤, 신장질환에 관한 내용이 나와있어요.

 

피검사 결과니까 검사 당일에는 알 수 없었던 자세한 수치들이 적혀있어요.

 


 

 

아래쪽에는 소변 검사한 결과 요단백 증상이 있는지와 흉부 촬영 결과가 나와있어요.

 

그리고 문진 항목에서는 제가 작성했던 설문지 내용을 바탕으로 결과가 나왔어요.

 


 

 

B형 간염, 우울증, 인지기능장애, 골밀도 검사는 아직 해당되지 않아서 검사받지 않았어요.

 

 

 

세 번째 장에는 심뇌혈관질환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어요.

 

건강 관련 요인에서는 제가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와있고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 나와있어요.


저는 술을 거의 안 마시는데 마실 경우를 떠올려서 한 달에 4번 정도, 마시는 날은 4잔 마신다고 체크했는데 이게 뭔가 잘못됐나 봐요. 음주를 줄이라고 되어있네요?!?!

 

운동도 주 5회나 해야 하네요ㅠ 열심히 노력해야겠어요!

 

혈압은 목표 상태보다 살짝 높아서 주의라고 되어있네요ㅜ

 

 

아래쪽에는 공복혈당콜레스테롤에 대해 적혀있고, 추천받은 건강 관련 요인을 개선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지도 나와있어요.

 

목표 상태만큼 개선 시 심혈관 나이가 20세가 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열심히 노력해봐야겠어요.

 


여기까지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검진받은 병원마다 세부 내용을 다를 수 있지만 참고해보시라고 올려봤어요.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 통보서  (0) 2021.01.13
구강 검진 결과 통보서  (0) 2021.01.13